2016년07월03일 47번
[상권분석] 효율적인 상권분석을 위해 상권을 방문하는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대해 이해해야 한다. 소비자 구매행동에 대한 내용으로 옳지 않은 것은?
- ① 소비자 구매동기 중 개인적 동기에는 역할수행, 기분전환, 자기만족, 육체적 활동 등이 있다.
- ② 소비자 구매동기 중 사회적 동기에는 사교적 경험, 동류집단의 흡인, 흥정의 즐거움 등이 있다.
- ③ 앵커점포(anchor store)는 소비자들을 지속적으로 끌어들이는 역할을 하며 쇼핑센터에서는 백화점 등이 이러한 역할을 수행한다.
- ④ 전통적 번화가나 쇼핑센터의 결절점에 위치한 점포들은 준거지점으로 인식되며 다른 점포들보다 더 쉽게 기억된다.
- 쇼핑센터내에서 소비의 촉매역할을 하는 2차 유인점포에는 백화점, 대형식품점 등이 해당된다.
(정답률: 알수없음)
문제 해설
"쇼핑센터내에서 소비의 촉매역할을 하는 2차 유인점포에는 백화점, 대형식품점 등이 해당된다."가 옳지 않은 것이다. 2차 유인점포는 쇼핑센터 내에서 소비자들을 끌어들이는 역할을 하며, 백화점, 대형식품점 등이 앵커점포에 해당된다.
연도별
진행 상황
0 오답
0 정답